GJCU 가족마당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홈트레이닝
    #5.허리, 옆구리살 빼기

     GJCU 가족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홈트레이닝 다섯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승모근&어깨 스트레칭 3가지 동작에 대하여 알려드렸었는데, 잘 따라 해보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허리, 옆구리에 있는 살을 빼는 운동 동작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름이 되면서 외출복도 얇아지고 해수욕장이나 수영장에 자신 있게 수영복을 입고 가기 위하여 다이어트 결심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와 옆구리에 있는 살들은 빼기가 정말 힘든 부위입니다.

     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허리와 옆구리에 살이 찌게 되어 복부비만이 되면 건강상의 문제도 생기게 됩니다. 보통 허리둘레가 남성은 90cm 이상, 여성은 85cm 이상일 경우 복부비만이라고 하는데 단순히 배가 나와 허리둘레가 두꺼워지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지방간 등을 유발하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동맥경화증이 나타나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등을 일으키고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복부비만을 예방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됩니다.
    먼저, 올바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① 하루 세끼 식사를 균형 있게 규칙적으로 먹는다.
    ②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가벼운 간식을 주어 폭식을 하지 않게 한다.
    ③ 식사 전에 물을 마시거나 과일을 먹는 것도 공복감을 없애주어 폭식을 방지한다.
    ④ 다른 일을 하면서 먹지 않는다.
    ⑤ 미리 먹을 만큼 따로 덜어서 먹는다.
    ⑥ 밤늦게 음식을 먹지 않는다.

     그리고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겠죠.
    저와 함께 허리, 옆구리살 빼기 운동을 꾸준히 해서 복부비만에서 탈출해 봅시다!

    ① 슬라이드 터치

     첫 번째 동작은 “슬라이드 터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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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어깨너비 정도로 발을 벌려 서주신 후에 양손은 허벅지 위에 올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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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왼쪽부터 본인의 유연성에 맞게 최대한 상체를 기울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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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그리고 오른쪽으로도 기울여 줍니다.
    이렇게 60초 동안 반복해주시면 되고, 중요한 점은 골반이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롤리 폴리

     두 번째 동작은 “롤리 폴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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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다리를 어깨너비 1.5배 정도 벌려 주시고 무릎을 살짝 굽힙니다. 그리고 양손을 머리 뒤에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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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왼쪽부터 상체를 기울여주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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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바로 오른쪽으로도 상체를 기울여줍니다.
    이렇게 60초 동안 반복해주시면 되고, 이 동작도 마찬가지로 골반이 고정되어 있는 상태로 상체만 좌우로 움직여 줍니다.

    ③ 사이드 밤

     세 번째 동작은 “사이드 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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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어깨너비 정도로 발을 벌리고 양손을 머리에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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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왼쪽부터 왼발과 왼손을 옆으로 뻗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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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그리고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왔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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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이번엔 오른쪽으로 오른발과 오른손을 옆으로 뻗어 줍니다.
    이렇게 60초 동안 반복해주시면 되고, 이 동작은 상체를 좌우로 잘 기울여서 옆구리에 자극이 오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④ 와이드 서클

     네 번째 동작은 “와이드 서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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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다리를 어깨너비 1.5배 정도 벌려 주시고 무릎을 살짝 굽힙니다. 그 상태에서 양 팔을 옆으로 뻗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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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왼쪽부터 상체를 기울이며 큰 원을 그리는 동작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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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그리고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왔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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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이번엔 오른쪽으로 상체를 기울이며 큰 원을 그리는 동작을 해줍니다.
    이렇게 60초 동안 반복해주시면 되고, 본인의 유연성에 맞게 상체를 기울여 주시면 되고 너무 과하게 기울이면 안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하체와 골반이 꼭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⑤ 튜브 밤

     마지막 다섯 번째 동작은 “튜브 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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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어깨너비 정도로 발을 벌리고 양손을 머리에 올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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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사이드 밤’ 동작은 옆으로 뻗어 줬다면 ‘튜브 밤’ 동작은 팔과 다리를 뒤로 뻗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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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그리고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왔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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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유튜브 “땅끄부부”]

     이번엔 반대쪽으로 팔과 다리를 뒤로 뻗어 줍니다.
    이렇게 60초 동안 반복해주시면 되고, 팔과 다리를 45도 사선으로 뻗어 준다고 생각하시고 운동하시면 됩니다. 이 동작은 히프 업 운동에도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지금까지 총 5가지 동작으로 이루어진 허리, 옆구리살 빼기 운동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잘 따라 해보셨나요? 위 동작들은 어려운 동작들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해준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날씬한 허리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그날까지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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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 사진 : 이환승
    국제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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